티스토리 뷰

보통 손아귀로 강하게 쥐는 힘을 악력이라고 하는데요. 그냥 헬스장 가서 운동 하는것 외에 악력을 조금 늘리고 싶다는 생각에 악력기를 검색해봤습니다.


유명한 브랜드가 두가지 있더라구요. 레인보우 악력기였나.. 그거랑 제가 구입한 헤비그립 악력기! 레인보우 악력기는 색상별로 강도를 구분해놨더라구요. 그냥 전체적인 평이 헤비그립이 좋은것 같아서 헤비그립으로 구입했어요!



헤비그립 악력기. 때가 타서 조금 더럽긴 한데요. 그냥 디자인은 따로 없고 투박하게 생긴 악력기 입니다. 그냥 우리 딱 아는 그 악력기 모양이에요 ㅎ 구입할때 강도가 100~300까지 있었는데 일반은 초보용으로 100이랑 150 두개를 구매 했어요.




이게 제가 지금 사용하는 150 인데요. 100은 너무 약해서 몇번 하다가 친구놈 줘버렸습니다. 친구놈은 100도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진짜 약하신 분들은 100 부터 시작해야 할것 같아요. 저는 150 정도가 딱 적당한것 같아요..




그냥 이렇게 생각없이 조물조물 하다 보면 어느 샌가 악력기가 더 많이 닫히는 순간이 오더라구요.! 신기했어요... 150도 아직 이렇게 힘든데 200 이상 하시는 분들은 정말 악력이 엄청 강하신분들인것 같아요 ㅋㅋ



하다 보면 손바닥이 아파서 굳은살이 좀 생겨요. 그럼 내가 이걸 왜.. 무엇을 위해 하고 있나 라는 생각이 가끔 들기도 합니다. ㅎㅎ 위에 사진처럼 악력기를 꽉 쥐어서 양쪽 손잡이가 닿는것을 클로징이라고 하더라구요. 다들 클로징이 되면 다음 단계 악력기를 사용한데요~


주기적으로 해줘야 하는데 가끔 생각날때마다 하다보니 요즘은 150마저도 힘들어요. 다시 한번 열심히 해서 다음 단계 200을 한번 구입해봐야겠습니다. 헤비그립 악력기 200이상 하시는분들 존경합니다. ㅋㅋ

댓글